본문 바로가기

코칭 질문

지난 1년의 삶이 한 편의 영화라면 그 영화의 제목은 무엇입니까?

어제는 대종상 영화제가 열린 날이었습니다. 다소 의외의 결과도 있었는데, 작품상에 <신기전>, 남우주연상 김명민, 여우주연상에 수애가 수상을 했습니다. 예상 했던 수상 결과, 의외의 수상 결과 등으로 벌써 여러 가지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품상은 <국가대표>가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예상이 빗나갔네요 ^^

다양한 영화들이 후보에 오르고 수상을 할 때 항상 처음에 언급되는 것이 영화의 제목입니다. 그 영화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고, 영화의 모든 내용을 한 마디로 집약하는 키워드가 제목 속에 담기기 때문입니다.
그 제목을 중심으로 하나의 영화 안에는 스토리가 있고, 그 스토리를 살아있게 하는 수많은 등장인물들, 그리고 등장인물들이 맺어 가는 다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커다란 메시지가 담기게 되는 것이죠.

이미지 출처: lovelydisturbance.blogspot.com


우리의 삶 안에도 스토리가 있고, 그 스토리를 살아있게 하는 자신과 수 많은 사람들이 있고, 그 사람들이 맺어 가는 다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어우러져 한 사람의 꿈을 담게 됩니다.
영화 같은 삶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모두의 삶이 영화 같은 삶입니다. 꿈을 향해 가는 각 사람 만의 고유의 시나리오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을 보여줄 수 있는 영화라는 비유를 사용해서 함께 질문해 볼까요? 이 질문 속에서 펼쳐지는 또 하나의 새로운 작품을 보게 될 것입니다.


지나간 1년의 삶이 한 편의 영화라면 그 영화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1년의 삶이 한 편의 영화라면 그 영화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Creative Coaching
Integral Coaching Institute
Leader Coach Daniel Sim

월드클래스코치연맹WCCF
코치 다니엘심 블로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다니엘심 코칭 블로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