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 뷰

사랑할 기회, 감사할 기회

사랑을 하기 위해 사랑할 기회가 주어진다. 감사를 하기 위해 감사할 기회가 주어진다. 사랑과 감사는 그렇게 주어진 기회 안에서 새로운 열매로 나에게 주어진다.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난다.
그것은 미워할 기회인가, 사랑할 기회인가? 
그것은 실망할 기회인가, 감사할 기회인가?

더욱 깊은 질문 속으로 들어갈 수록 그것은 사랑과 감사의 기회라는 확신이 생긴다. 나는 이 기회 속에서 어떤 열매를 거둘 것인가? 기회는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니지만, 기회 속에서 거둘 열매는 내가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사랑하기로 선택한다. 감사하기로 선택한다.
내가 만난 일들은 어느새 사랑과 감사의 나무가 되어있다.
아니, 그것은 원래 그렇게 내 앞에 서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Flickr gfxmaster